구글의 결제 모듈을 테스트 하던 중에 몇몇 에러를 만났다.

처음에는 조금 당황했지만 구글의 힘으로 해결하였다.

여기에 정리해 두어야겠다.



1. 구글플레이에 알파로 앱을 등록하고 결제테스트시 "인증이 필요합니다. Google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될 때

다음과 같은 시도를 해보았다.

- PublicKey를 교체했다.

- 알파로 등록한 apk를 "앱게시" 하였다. (이것으로 해결되었다)

- 구글페이지에서 테스터로 등록하였다.(결제 테스트시 라이센서로도 등록해야한다.)



2. 결제 테스트 중 "요청하신 항목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뜸

- 페이지에 등록한 인앱상품을 활성화 시켰다.(이것으로 해결되었다.)

- 등록한 앱 버전보다 높은 버전으로 테스트시 발생할 수 있다.

- 구글 콘솔 페이지에 있는 테스터 참여 링크에 들어가서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았을때 발생할 수 있다.

- 핸드폰에 여러 구글 계정이 연동되어 있으면 발생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계정 정보에서 현재 연동된 모든 계정을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서 테스트 계정만 남기고 모두 제거 해야한다.)

아래 사진에서 하얀색 화살표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3. 결제 테스트 중 "Item already owned"라는 로그가 출력되면서 결제가 되지 않는 현상

- 이 문제는 캐시를 결제하고나서 소비하지 않고 다시 결제를 한 경우 발생하는 로그로 소비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니 자동으로 해결되었다.

- 내가 겪었던 소비되지 않는 이유는 PublicKey가 서버와 다르게 적용되어 있었기 때문에 결제 후 제대로 소비되지 않았다.

- 따라서 이를 해결하니 모두 해결되었다.



4. "이 버전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GooglePlay를 통한 결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 출력

- 이클립스에서 Run으로 실행하여 디바이스에 설치한 apk의 경우 위의 메시지를 출력한다.

- export한 apk로 테스트 하니 진행할 수 있었다.




'All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세션 오픈 실패 오류  (0) 2016.01.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