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개요


간단한 설명

사방에서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고 별과 코인을 모아 점수를 겨루는 게임


게임 이름 

StarStarStar 입니다.


제작 기간  

6주 정도지만 아직 완성단계는 아닙니다.


개발 인원

프로그래밍, 기획, 그래픽 모두 혼자 작업했습니다. 그래픽은 파워포인트(ppt)와 웹 포토샾(pixlr)으로 작업했습니다.


개발 엔진 

cocos2d-x 3.4 ver


사용 언어

c++

 

개발 환경

visual studio 2013 , eclipse


외부 library

jsoncpp 

- 맵데이터나 패턴 등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 cocos2d-x에 내장 되어 있는 rapidJson을 사용하지 않은 것은 파싱하는 데 불안정했기 때문입니다.

(시행착오 끝에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보기 불편한 스크린샷 



보기편한 영상 




화질이 구지네요.. 화질구지.. 화질구지..
동영상이 렉이 걸리는데요?
내가 해도 이거 보다는 잘하겠다!! 는 분들을 위해




플레이시 주의 사항

- 캐릭터가 죽는게 슬퍼서 죽지 않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더 이상 지겨워서 못하겠다 싶을때 직접 종료버튼을 눌러주세요.
종료버튼은 최대한 작게 만들었습니다.

- 버그를 확인 하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가까운 이클립스에서 로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디버깅이 취미라면 찾아서 제게 알려주세요.
더이상 로그를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 삑삑 거리는 사운드가 징그러울 수 있습니다.

- 렉이 걸리는 것은 조만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 아직까지 1스테이지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너스타임 1번)


 

앞으로의 기획적 업데이트 예정 사항

- 베리어 아이템 구현,

- 보너스 타임이 너무 무난하여 더 강렬하게 변경

- 펫, 버프아이템, 아티펙트 등

- 스테이지 재 구성 (밸런스 조정)

- 여러가지 캐릭터 및 능력

- 능력( 블랙홀, 코인 폭죽, 자이언트, 달리기, 일정 시간 무적 등)

- 종합점수 및 결과



앞으로의 프로그래밍적 업데이트 예정 사항

- 캐릭터에 붙어있는 FSM을 매번 생성하지 않고 PoolingManager에 위탁

- 게임팝업

- 유저 정보 저장 

- 구글 로그인 및 페이스북 로그인 SDK 부착

- 한번에 큰 패턴을 생성하면 렉걸리는 현상 수정

- 전체 적인 리펙토링 및 아직 계획되지 않은 추가 작업



앞으로의 그래픽적 업데이트 예정 사항

- 라이프 바가 잘안 보이는 듯 해 교체 예정

- 캐릭터를 고양이로 변경하여 카와이함을 추구할 예정

- 행성도 카와이~

- 모든 것이 카와이~



이후의 포스팅은 전부 게임을 개발할때  프로그래밍적인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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